본문 바로가기

Software 무조건 따라하기

[엑셀 파헤치기] 엑셀 자료 정렬하는 단축키!

안녕하세요! 오늘은 엑셀에 있는 기능 중에 하나를 소개하기 위해

포스팅 작업을

하려고 해요!

 

다들 행[ㅡ]과 열[ㅣ] 은 다 아시죵?!

 

한 셀에서 입력을 하다가

오른쪽 셀로 이동하고 싶으면? [TAB] 키를 누르시면 되시구~

아래쪽 셀로 이동하고 싶으면? [ENTER] 키를 누르시면 되세요~

 

행이나 열에서 마지막으로 텍스트입력했던 셀로 가고 싶으면 CTRL + 화살표방향 키를 누르시면 되시구요!

 

이 셀에서 ctrl 누르고 화살표 → 해보면 결과는 아래와 같다.

 

여기서 아래 방향으로 하면?

요롷게~~~

 

암튼, 얘기하다가 설명이 딴데로 샜는데,

 

다시 본론으로 들어가자면!!

 

여기 드래그 한 행을 열로 바꿀거다!

 

난 그러고 싶다! 왜냐면? 내맴이다!

그렇다면

 

1번째로 CTRL + C (복사하기)

2번째로 복사하고 싶은 셀을 커서로 갖다 대고.

CTRL + AIT + V 누르면

이 화면이 뜬다!!

그러면 여기서 저기 저 빨강표시!!

"행/열 바꿈" 클릭!하고 확인!!!

 

하면? 결과적으로

 

크~~~

 

이상.

열에 작성 된 텍스트를 행에 정렬하여 붙여넣기 하는 방법이었습니다.

 

또한 행에 작성된 텍스트를 열에 정렬하기 위한 방법이기도 하죠!

 

이게 사실 두가지 방법이 있는데,

위에 설명 드렸던 방법은 작업을 완전 마무리 할때 쓰면 좋고,

아래에 설명드릴 방법은 내가 엑셀이 아닌 다른 파일로 붙여넣기 할 때 쓰는 방법인데

이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그냥 = 누르고 '안녕?' 이 작성된 셀 클릭하면 끝... ㅇㅅㅇ

 

진짜 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