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oftware 무조건 따라하기

녹화해서 움짤 GIF 만들기

pc화면을 GIF파일로 만들고싶다!?

 

무료 소프트웨어를 이용하면 간단히 활용할 수 있도록 되어있더라구요!!!

 

SCREENTOGIF << 이것이 바로 pc화면을 캡쳐해서 GIF파일로 만들 수 있는 쉽고도 편리한 방법입니다.

 

사실 어떤 게 좋다고 말씀 못드리는 게 있어요. 오캠이 좋으신 분들은 오캠을 쓰고,

Better가 좋다하는 사람들은 그게 좋다고 하니깐요.

 

전부 다양한데, 이 소프트웨어를 써보면 다들 알 수도 있어용, 전 이게 편하거든요 ㅎㅎ

 

다운 받은 후 실행시키면 나오는 처음화면

실행 후, 처음화면에서 [녹화]를 클릭하면 캡쳐하고자 하는 영역을 선택하라는 듯이 프로그램이 실행돼요!

 

그러면 내가 원하는 크기에 맞게 창크기를 조절하고, 처음에 눌렀던 [녹화]아이콘을 클릭하거나

F7 키를 누르면 녹화가 시작돼요!

 

중간에 "앗! 잘못했어 ㅠㅠ 다시할래" 라거나 

녹화가 끝나면?

'정지' 버튼을 누르거나 F8 키를 눌르면 녹화종료가 돼요

 

종료되면 바로 편집기 화면이 자동실행되는데, 여기서

난 다시 녹화하겠다. 그러면 그냥 끄고 리셋해서 다시하면 되구,

 

이제 마무리하고 싶다. 그러면 여기서 각 프레임마다 PLAY해보고 화면에 효과를 주거나 모자이크 처리를 하거나 등등

다양한 편집을 할 수 있어요!

일부 프레임이 맘에 안든다면 가위처럼 잘라가지고, 일부 삭제해도 되구!!

 

진짜 레알 간단. ㅎㅎ

사용해보니까 은근 쉽더라구요? 꿀팁임!! ㅎㅎ

 

 

스크린to GIF 홈페이지들어가면

이 화면 나오는 거 맞아요!!

 

 

언능 다운로드해서 실행해봅시다 여러분!!!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