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oftware 무조건 따라하기

키보드 축 종류엔 청, 적, 갈, 흑, 광이 있다. 당신의 선택은?

안녕하세요 오늘 제가 어떤 키보드를 선택해야 할 지 몰라서 축종류를 검색하다가 정리해서 포스팅을 올려볼까 합니다.

기계식 키보드 축은 다양한 종류가 존재합니다.
제목에 있듯이 청축, 적축, 갈축, 흑축, 광축. 이렇게 5가지가 있는데요

본체와 모니터의 성능만을 가지고 컴퓨터를 논하는건 아직 덜 깨어있는 사람들이라고 생각이 드네요.
(바로 저였습니다.ㅎㅎ)

컴퓨터의 자체성능도 중요하지만, 사용자가 어떻게쓰냐에 따라 다르기도 하지요.

여기서 중요한건 어떤걸 어떻게쓰냐..
쓰는건 잘쓰면 되시구요 ㅎㅎ..
계속 사용하고 사용하면할수록 닳아지는 
키보드와 마우스, 그리고 스피커(& 해드셋) 3가지를 좋은걸 사야된다고 생각합니다.

마우스는 그립감이 좋은 '로지텍 Gpro'를 쓰고있구용

키보드는 뭘 써야 될까 지금 종류와 특징과 차이점을 간략히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원래 축을 정리할라고했는데, 키보드종류도 정리해볼게요)

-------------

우선 키보드 종류에는
멤브레인, 플런저, 팬타그래프, 기계식 키보드가 있어요!

멤브레인 : 가격저렴! 키 밑에 고무 패드가 깔린 형태로 사무실,공공장소에서 많이 쓰인답니다.
플런저 : 멤브레인의 단점을 보완한 키보드!
팬타그래프 : 휴대가 편한 키보드! 블루투스 키보드라고도 할수 있습니다. 

키패드 높이가 낮아 내구성이 작고 장기간 타이핑하면 손에 피로감이 엄청 몰려온다네요
기계식 키보드 : 키가 단독적으로 이뤄져있어서 내구성 뛰어난 존재!
단점이라고 치면 소음이 크고, 다른거에 비해 가격이 비싼점!
키캡의 재질과 높이, 굵기 등에 따라 키감과 소음이 달라진다네요 !! 참고해주세요

이렇게 네가지 종류에서 기계식 키보드 축 종류를 정리해보겠습니다.!!


-------------

기계식 키보드 축 종류 및 특징과 차이점

각 축의 특징마다 다 다르다는 점~

①청축 : 가장 기본! 그러나 장시간 사용시 피로감이 있어요. 타건 음이 다소 시끄럽다네요
밤에 사용할 때, 주변인들에게 욕먹기 딱좋은 키보드입니다
(ex, 레오폴드 FC900R PD 가 있어요!!)


②적축 : 키압을 낮춘 키보드여서 손의 피로감은 적다는데, 타이핑을 치는 기자나 번역가들이 많이 사용한답니다. 

타건 음은 조용하고 스무스 하다네요~ 

구로너 멤브레인에 비해 소음은 크다는점. 참고해주세용! 

빠른 입력이라 각광받지만, 너무 민감하게 반응하는 경향이 있어 익숙하지 않으면 오타가 잦다는 

단점으로 적축을 쓰는 분들은 오타를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ㅎㅎ
(ex, 체리키보드 G80 3850)


③갈축 : 청축의 키압은 살리면서 특유의 소리를 제거한 키보드!
조용한 환경에서 사용하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하는 상품인데요, 

넌클릭 스위치느낌이라네요
청축보다는 힘이 덜들어가고, 소음도 적으며 갈축만의 부드러움 타격감이 있어요!
(ex, VARMILO VA104M)


④흑축 : 청축소리와 키압을 더강화시킨 키보드입니다. 

타이핑하는 맛이랑 특유의 강한반발력찾는 마니아층들이 선호한다네요
흑축과 적축은 키압빼곤 비슷하다고 보면됩니다..
(ex, 앱코 해커 k660)


⑤광축 : 적외선으로 입력하는 방식으로 무접점 기계식 혼합 방식의 키보드입니다.
은축이라고도 불리면서, 적축처럼 비교적 부드러운 사용감이 특징적이지만, 

오타가 잦을 수 있다는 단점이 있다네요 ㅎㅎ, 
(ex, 제닉스 TITAN OPTICAL V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