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oftware 무조건 따라하기

아이폰도 티머니쓰자!

다들 부비NFC 어플 아시나요?

전 이번에 알게되었는데요!

 

아이폰을 안쓰다보니, 있는지도 몰랐네요

항상 안드로이드폰은 티머니 어플이 설치가능해서 편하게 이용하고있었는데

친구가 자기도 그런게 있었으면 좋겠어서 한번 찾아봤더니

이 어플이 나왔다고 하네요.

그래서 겸사겸사 포스팅해봅니다

 

 

우선 준비물 : 티머니 교통카드, 아이폰

신용카드, 후불체크카드가 있어서 티머니어플 잘 안사용하긴하죠...?

저도 사실 그런데 후불용이라.. 나중에 보름씩?? 합산되어서 금액이 출금되니까, 감을 못잡겠더라구요

 

앤 쌉소리였구요?ㅎㅎ (요즘 카진성 유투버 보고있슴돠.. 재밌더구만요??)

 

 

지금 소개할 어플은 부비NFC 입니다.

아이폰은 NFC 안되기때문에 어려웠었는데요

이 어플로 인해서 티머니처럼 사용가능할 수 있도록 설정해놔져있기때문에

금액충전하면서 버스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충전하는 방법을 설명해보겠습니다!

 

우선 설치하시그요!!! 서비스 동의누르면 다음화면이 뜹니다.

 

 

입력하시고, 확인 누르시면 본인인증이 진행됩니다.

인증하시면 되세요!!

 

 

 

그러면 이 화면이 뜨는데!!

 

충전하기 누르면 교통카드를 스캔하라고 뜨는데요.

이때, 교통카드를 휴대폰 뒷면 NFC영역에 갖다 대시면 됩니다!!

그리고

여러 충전수단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시고 충전하시면 되세요!

 

 

여기서 주의사항!!

 

NFC태깅( 스캔) 시, 가운데 사과 모양이 보여지게 왼쪽에 태깅해야 정확하게 된답니다.

그리고 지원단말은 IOS 13이상 단말기의 NFC 태깅을 지원하고 있으며, 추후 더 다양하게 지원할 예정이라네요.

 

더 자세한 사항은 어플에 있어요!!

 

이런 어플이 나와서 아이폰도 티머니 사용할 수 있고, 너무 좋네요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