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엑셀에서 자주 쓰이는 SUMIF 함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SUM은 다들 배우지 않아도 쉽게 활용하고 계실텐데요~, SUMIF 함수는 도대체 무엇일까요??!
함수명에서 알 수 있듯이 조건을 달고, 그 조건에 맞는 데이터의 합계를 구하는 것을 뜻합니다~
우선 SUMIF 함수의 형식은
=SUMIF(범위, 조건, 합계를 구할 범위) 요렇게 되어 있습니다!!
범위 내에서 조건에 맞는 값을 찾아 모두 더해줄 수 있습니다. 하나씩 따라해 볼까용?^^
위 표에서 '데스크탑'의 판매수량을 SUMIF 함수를 이용해 구해 봅시다.
데스크탑 바로 옆에 '수량' 칸에 =SUMIF( 수식을 입력합니다.
그 다음에 범위와 조건을 입력해줘야 하는데요.
범위는 데이터가 있는 [B4:F10] 입니다. 조건은 '데스크탑' 품목에 해당하므로 'H4'를 입력해 줍니다. 'H4' 대신 그냥 '데스크탑'으로 입력해주셔도 됩니다.
마지막으로 합계를 구할 범위는 '수량'에 해당 하므로 수량 열에 있는 범위를 지정해주면 됩니다. [E4:E10]
SUMIF 함수의 결과 값이 나왔습니다.
'데스크탑'의 수량은 총 8이네요.
생각보다 함수의 활용이 간단하죠? ^^ 실습해보시면서 한 번 더 익히시길 바랍니다~
'Software 무조건 따라하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엑셀 함수 정리] 엑셀 HLOOKUP 함수 VLOOKUP과 다른 점 (0) | 2020.02.06 |
---|---|
[엑셀 함수 정리] 직장인 엑셀 무조건 따라하기 - COUNTIF 함수 (0) | 2020.02.05 |
[엑셀 함수 정리] 직장인의 필수 엑셀 함수 'VLOOKUP' 사용법 (0) | 2020.01.30 |
[엑셀 함수] 직장에서 유용하게 쓰이는 엑셀 함수 정리!! (0) | 2020.01.29 |
[엑셀 단축키] 엑셀에서 셀, 행, 열, 표 전체 선택하는 단축키 (0) | 2020.01.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