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oftware 무조건 따라하기

[프로그램 꿀팁] 엑셀파일을 자동저장하고 싶다면?

이 글을 보시는 지금 당신은 엑셀도 자동저장이! 있을까? 라는 의문을 품고 들어왔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딱히 안알아도 되는 내용이기는 하지만 아는게 힘이다!!

만일의 사태에 대비하기 위해서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두는 것도 좋습니다!!

 

자. 그럼?

간단하게 자동저장 기능을 설정하는 것은 어떻게 하는 것인지! 살펴 보겠습니다!

 

보통 10분간격으로 저장되도록 설정하여 놓긴하는데, 엑셀 프로그램의 옵션창에서 사용 유무와 시간 간격을 조절하면 되세용!!!

[파일] 탭 > [옵션] 메뉴 선택!!

 

기본적으로 자동복구 기능은 사용으로 체크되어있으니까, 미리 알아두는게 좋아용 ^^

 

옵션에 [저장]을 클릭!!

 

자동저장 간격을 조정할 수도 있고!!!

저장되는 파일의 폴더 위치를 변경해 줄 수도 있고, 어디에 저장되어 있는지 확인도 가능합니다!!

 

이런건 꼭은 아니더라도 알아두는게 좋다구용 !!!!

 

이상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